[김은구의 PD열전]‘인어왕자’ 김성민이 본 이 PD “회식의 달인”

  • 등록 2007-06-25 오전 6:00:00

    수정 2007-06-25 오전 10:09:48

▲ 김성민(제공=MBC)

[이데일리 SPN 김은구기자] 배우 김성민에게 이주환 PD는 은인이나 다름없다.

김성민의 드라마 데뷔작은 이주환 PD가 2002~2003년 연출한 MBC ‘인어아가씨’. ‘인어아가씨’는 35%를 넘나드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고 이 드라마에서 남자 주인공 이주왕 역을 맡은 김성민은 ‘인어왕자’라는 별명을 얻으며 단숨에 스타가 됐다.

뿐만 아니라 ‘인어아가씨’는 중화권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며 김성민을 한류스타로 부상시켰다.

김성민은 “이주환 PD는 글자를 모르던 내게 가, 나, 다, 라를 가르쳐 주신 분”이라며 “연기자와 스태프의 화합을 이끌어 내는데 탁월한 능력이 있다”고 평했다. 이와 함께 이주환 PD만의 독특하고 재미있는 연출 및 현장 지휘 스타일을 공개했다.

◇ 회식의 달인, 그처럼 회식 좋아하는 연출자 있을까

이주환 PD는 아무리 바쁘고 힘들어도 출연진 및 스태프의 모든 회식에 빠지는 경우가 없다. 모든 자리에서 열정적으로 과음을 한 뒤 장렬히 '전사' 한다. 술만 마시면 기절하는 것처럼 잠이 든다.

◇"연출자 권위? 난 몰라", 연기자를 위한 완벽 오픈 마인드

배우들에게 “시간이 나면 우리 집으로 와서 술 한잔 하자”는 말을 거리낌 없이 한다. 권위적인 면은 없고 배우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마음을 열어놓고 있다. 다만 촬영장에서 신인들, 특히 비중이 큰 역할을 맡은 신인들에게는 엄격하게 대한다. 큰 역할을 맡은 신인이 사람들 주목에 우쭐해지면 연기가 흐트러질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 "빨리 찍고 탈출하자"...시간 끄는 법 없는 손빠른 연출

촬영을 할 때 시간을 끄는 법이 없다. 가끔 촬영장에서 “2시간 내 탈출”이라고 외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는 2시간 동안 정해진 촬영을 모두 끝낸다. 이주환 PD의 ‘탈출’ 소리는 촬영장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들고 배우와 스태프가 힘을 내게 하는 마력이 있다. 또 극도로 힘든 상황에서도 화를 내는 법이 없고 언제나 조용히 일을 처리하려 한다.


▶ 관련기사 ◀
☞[김은구의 PD열전]‘주몽’ 송일국이 본 이PD “어쩔 수 없는 아빠”
☞[김은구의 PD열전]PD가 밝힌 “‘주몽’ 이렇게 탄생했다”
☞[김은구의 PD열전]이주환 PD “사극은 내 운명(?)”
☞[김은구의 PD열전]준비된 사극 연출자, ‘주몽’ 이주환 PD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