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공화국 연예계]뒤바뀐 풍속도...'기획사 권유 NO~ 연예인이 더 원해'

  • 등록 2007-11-20 오후 12:39:37

    수정 2007-11-20 오후 4:29:51

▲ 전신성형을 다룬 영화 '미녀는 괴로워'


[이데일리 SPN 김은구기자]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서는 전신성형을 통해 미인이 돼 본격 가수 데뷔를 앞둔 한나(김아중 분)가 매니지먼트사로부터 “(얼굴) 몇 군데만 고치자”는 제안을 받는 장면이 나온다.

이 장면처럼 매니지먼트사에서 소속 연예인들에게 성형수술을 권하는 것이 일반적인 일일까?

연예인들 사이에 성형수술이 만연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장면도 일반적인 일이라고 생각될 수 있다.

물론 과거에는 ‘될성부른 신인’의 경우 소속사에서 아예 얼굴 전체를 고치는 성형수술을 거쳐 돋보이는 외모를 갖추게 한 뒤 데뷔를 시키기도 했다. 신인들이 소속사 계약을 맺을 때 계약금을 받는 대신 소속사 권유에 따라 성형수술을 하고 그 비용을 계약금으로 계약서에 명시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는 연예인 성형수술의 주체가 매니지먼트사에서 연예인 본인으로 그 주체가 바뀌고 있다. 연예인들이 스스로 원해 자비로 성형수술을 받는 것이다. 반면 연예인에게 얼굴의 여러 곳을 고치는 대대적인 수술을 권하는 매니지먼트사는 줄고 있다.

매니지먼트사들이 소속 연기자들에게 대대적인 성형수술을 권하지 않는 이유는 비용 및 부작용에 대한 부담 때문이다. 수술에 필요한 돈도 만만치 않을뿐더러 수술 후 얼굴 변화가 당초 원했던 것과 다를 수 있는 만큼 득보다는 실이 많다는 판단에서다.

한 매니지먼트사 관계자는 “코나 눈 등 특정부위가 지나치게 보기 싫다면 수술을 권하기도 하지만 되도록 수술은 피하려고 하는 게 요즘 경향”이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연예인들이 알아서 성형수술을 받는 것은 미의 기준이 일반화되면서 신체 특정부위가 기준에 미달하면 불만족을 느끼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또 다른 매니지먼트사 관계자는 “남 못지않게 화면에 예쁘게 나와야 한다는 생각으로 눈 성형 정도는 연예인들이 알아서 한다. 자신만의 개성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 것 같다”며 “일반적으로 성형수술을 할 경우 연예인들은 소속사의 동의를 구하지만 요즘은 동의 없이 수술을 받는 일도 많다”고 설명했다.


▶ 관련기사 ◀
☞[성형공화국 연예계]연예인 성형, 이대로 좋은가...미(美)를 조장하는 연예계
☞[성형공화국 연예계]마이클 잭슨, 맥 라이언... 해외스타도 성형 부작용 속출
☞[성형공화국 연예계]'예뻐지고 싶어'... 부작용 피해에도 수술 만연
☞전 여성그룹 멤버 K양, 성형수술 부작용으로 중태
☞확 달라진 박용하, 네티즌 성형 의혹 제기

 

▶ 주요기사 ◀
☞[VOD]예비역 병장 문희준, 그가 돌아왔다
☞'역시 빅뱅'...단독콘서트 티켓 2차분도 10분만에 매진
☞[포토]가수 이적 웨딩사진 공개..."평생 지금처럼 사랑하며 살게요"
☞고비용, 저매출...한국영화 '적색경보', 위기론 가시화
☞MBC '지피지기' 포맷 변화 불구 계속되는 부진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