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에픽하이, '한국대중음악상' 최다 6개 부문 노미네이트

  • 등록 2008-02-12 오전 11:46:07

    수정 2008-02-12 오후 2:11:16

▲ 가수 이적

[이데일리 SPN 유숙기자] 가수 이적과 에픽하이가 2008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 최다인 6개 부문 후보에 선정됐다.

한국대중음악상 사무국은 12일 오전 10시30분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올해의 수상 후보를 공개했다.

이 명단에서 이적은 ‘올해의 음반’, ‘올해의 노래’, ‘올해의 음악인’, ‘최우수 팝 음반’, ‘최우수 팝 노래’,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 팝 부문’ 등 6개 부문 후보로 올랐다.

에픽하이는 ‘올해의 음반’, ‘올해의 노래’, ‘올해의 음악인’, ‘최우수 힙합 음반’, ‘최우수 힙합 노래’,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 힙합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이어 5개 부문 후보로는 원더걸스, 이승열, 허클베리핀 등이 노미네이트 됐다.

한국대중음악상 측은 “우리의 시선은 음악 그 자체다. 앨범과 곡이 음악적 완성도가 있었다. ‘텔 미’가 단순히 ‘지난해 대한민국을 뒤흔들었으니까’의 이유가 아니다”며 ‘텔 미’를 비롯해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던 가수나 앨범 등을 후보로 선정한 것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한편 올해 한국대중음악상은 100% 네티즌 투표로 수상작을 뽑는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 부문을 신설해 선정위원회에서 뽑은 후보들을 상대로 12일 오후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투표가 이뤄진다.

한국대중음악상 측은 “한국대중음악상은 음악적으로 진보했지만 소외된 음악인 발굴에 책임감을 갖고 있었다”면서 “하지만 동시에 폭넓은 대중을 포용하는 데에도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각 장르별로 나눠진 네티즌이 뽑은 음악인 부문에는 에픽하이, 이적, 원더걸스 외에도 아이비, 양파, 윤하, 인순이, 클래지콰이 등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던 뮤지션들과 김사랑, 안치환, 할로우잰, 하우스룰즈, 허빈어반스테레오 등이 고루 후보로 올라있다.

시상식은 3월5일 서울 성균관대학교 600주년기념관 새천년홀에서 열린다.

한국대중음악상 측은 시상식 후 2008노미니스 앨범을 발매하고 4월 23~25일 서울 홍익대 부근 상상마당에서 수상자들의 기념공연을 열 계획이다.


▶ 관련기사 ◀
☞원더걸스, 한국대중음악상 5개 부문 후보 올라
☞이적의 ‘텐텐클럽’ 정통 음악방송으로 부활
☞이적, 군입대 하하 후임 '텐텐클럽' DJ 발탁...4년 여만에 라디오 복귀
☞타블로-김성은, '뮤뱅' 새 MC 발탁...하하-이현지 바통터치

 
▶ 주요기사 ◀
☞[캐릭터시대ⓛ]'캐릭터'의 무한 변신, 예능 프로 성공 키워드
☞[캐릭터시대③]'무한도전'...확고부동 유재석, 호시탐탐 박명수
☞이효리 '뚱녀 작가'로 깜짝 변신...부모님도 몰라봐
☞[VOD]JYP가 발굴한 화제의 수퍼루키, 주(JOO)와의 '깜찍' '발랄' 인터뷰
☞원더걸스, 한국대중음악상 5개 부문 후보 올라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