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일-김보민 결혼 공식발표 "변장한 게 더 티났다"

  • 등록 2007-09-04 오후 2:42:47

    수정 2007-09-04 오후 3:15:08

▲ 김남일 선수와 김보민 아나운서



[이데일리 SPN 유숙기자] “안전벨트 해준 김남일 볼에 뽀뽀”

축구선수 김남일(31)과 KBS 아나운서 김보민(30) 커플이 결혼을 앞둔 행복한 모습을 공개했다.

김남일과 김보민은 4일 오후2시 서울 한남동 하얏트 호텔 리젠시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열애 스토리와 결혼 준비 과정 등을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김보민은 첫키스에 대해 묻는 질문에 “처음 단 둘이 만났을 때 차 안이었는데 오빠(김남일)가 내게 안전벨트를 해줬다”며 “내 인생에서 안전벨트를 해준 남자는 김남일 뿐이어서 굉장히 감동 받았고 어떻게 그 감동을 표현해야할지 몰라 순간적으로 오빠의 볼에 입을 맞췄다”고 답했다.

이밖에도 두 사람은 처음 만나게 된 과정과 협찬 없이 결혼을 준비하며 생긴 어려움 등을 털어놨다.

김남일과 김보민은 12월8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서울 방배동 서래마을에 신접살림을 차린다.

다음은 이날 기자회견 일문일답이다.

- 결혼을 앞둔 소감은.
▲ 꿈만 같고, 가장으로서 책임감도 느낀다.(김남일)
▲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살면서 사랑하는 사람이 항상 옆에 있는 것만큼 힘이 되는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힘든 일이 있어도 사랑하는 사람이 있어 행복하다.(김보민)

- 어떻게 만났나.
▲ (2003년) 네덜란드로 가기 전 후배 소개로 우연히 자리를 합석하게 돼 30분 정도 만나고 헤어졌다. 이후 네덜란드에서 돌아와 1년 반 후에 정식으로 카페에서 다시 만나게 됐다.(김남일)

- 데이트 과정이 힘들었을 것 같은데.
▲ 변장을 하는 일이 가장 고됐다. 전국민이 파파라치처럼 폰카(핸드폰 카메라)를 많이 갖고 계셔서 숨길 수가 없었다. 변장한게 더 티가 많이 났던 것 같다. 결국 인터넷을 통해 같은 물건을 나눠 갖고 있는 모습이 발각되며 들통이 났는데, 지금은 결과가 좋으니까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실 거라 믿는다.(김보민)

- 결혼 준비 잘 하고 있나.
▲ 무엇보다 저와 오빠의 마음의 준비가 다 끝났으니 준비는 다 마친 셈이다. 오빠 팬, 시청자 분들 모두 축하해주시기만 한다면 더이상 준비할 건 없을 듯 하다.(김보민)
▲ 서로 일을 하다보니 결혼 준비를 하는데 장모님이 도움을 많이 주신다. 많이 힘드셨을텐데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하단 말씀드리고 싶다.(김남일)

- 가장 많이 축하해준 사람은.
▲ 부모님이 가장 축하해주셨고 양아버지인 이회택 감독님도 많이 축하해주셨다.(김남일)
▲ KBS 동료, 선후배 등이 가장 많이 축하해줬다.(김보민)

- 결혼에 협찬을 전혀 안 받는다고 하는데.
▲ 처음에는 협찬을 받으려고 몇 개 업체에 의뢰도 해보고 만남도 가졌는데 처음 얘기했던 부분과 말이 조금씩 달라지는 문제가 있었다. 주변에서 나중에 협찬 받고 나면 통제가 힘들 것이라는 말도 하고 내가 그런 것을 싫어하는 스타일이라 식구들과 모두 의논한 후 (협찬을 안 받는 것으로) 결정했다. (김남일)

- 협찬 없이 결혼 추진하는 것에 힘든 점은.
▲ 다 힘들다. 처음부터 끝까지 결혼을 준비하며 의견차도 있었던 게 사실인데 대화를 많이 하다 보니 해결이 쉽게 되더라. 지금 힘든 것도 하나의 추억 같다. 태욱이 형이 조언을 많이 해준다. 모르는 부분을 많이 가르쳐주고 있다.(김남일)

- 프러포즈는.
▲ 특별한 프러포즈는 없었다. 특별히 해야 한다는 생각도 없었고 남들 다 하는 거 하고 싶지 않았다. 매번 선물을 할 때마다 프러포즈라는 생각을 갖고 했기 때문에 나 나름대로는 프러포즈를 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김남일)

- 터프한 선수 김남일의 애정 표현은.
▲ 어웨이 경기가 많다보니 외국으로 자주 나간다. 그때마다 단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같이 전화를 해주는 모습에서 자상하고 부드러운 남자라는 생각을 했다. 반면, 오랜만에 만나서는 안아보자며 터프한 모습도 보였다.(김보민)

- 김남일의 체력관리를 위해 특별히 어떤 준비를 할 건가.
▲ 식성에 맞게 좋아하는 것을 준비할 것이다. 건강식을 먹이려고 한다. 메뉴는 동료 선수들 부인이나 부모님께 여쭤보려고 한다. (김남일을) 건강하게 잘 지키겠다.

- 첫 키스는.
▲ 모 중학교 앞 차 안에서 했다.(김남일)
▲ 처음 단 둘이 만났을 때 차 안이었는데 오빠가 안전벨트를 해줬다. 내 인생에서 안전벨트를 해준 남자는 오빠가 처음이었다. 그 감동을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몰라 순간적으로 김남일의 볼에 뽀뽀를 했다.(김보민)

- 어떻게 결혼을 결심하게 됐나.
▲ 만난지 3년 정도 됐는데 결혼 해야겠다고 마음먹은 것은 1년 전부터인 것 같다. 어느 한 순간 그런 것은 아니고 ‘이 여자면 되겠다’ 라는 확신이 들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내게 다가오는 보민이의 따스한 마음이 그런 생각을 하게 만들었던 것 같다.(김남일)

- 축구선수와 연애를 함에 있어 어려움은.
▲ 여느 연인이라면 혹여 싸우더라도 밤새 통화하며 풀면 되지만 운동선수는 규칙적인 생활을 해야 하니까 혼자서 많이 울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수원에 경기 보러 차로 왔다 갔다 하면서 운전 실력은 늘었다. 한번도 누군가를 만나러 가면서 이렇게 설렌 적이 없다. 3년이 지났는데도 설레임이 여전하다는 사실에서 오빠가 아니면 안된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축구선수들은 경기 결과가 좋지 못할 때 여자친구나 아내가 내조를 못해서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 그것도 어려움이라면 어려움이다. 우리도 연인이니까 보통 사람처럼 길거리에서 뽀뽀도 하고 싶은데 그렇게 할 수 없다는 게 나로서는 힘이 들었다. 전지훈련 갈 때도 공항에서 따뜻한 포옹 한번을 못했다. 항상 차 안에서만 기다려야 했다.(김보민)

- 자녀 계획은.
▲ 처음에는 5명을 생각했는데 힘들 것 같아서 일단 하나 낳고 생각해 보겠다.(김남일)

(사진=김정욱 기자)


▶ 관련기사 ◀
☞[포토]김보민 아나운서, '남일오빠 너무 사랑스러워요~'
☞[포토]김남일-김보민 커플, '우리는 눈빛으로 말해요~'
☞[포토]김남일-김보민 커플, '예비 신랑신부의 달콤한 키스타임~'
☞[포토]김남일-김보민 커플, '첫키스는 차 안에서~'
 

▶ 주요기사 ◀
☞'무한도전'의 힘! 하하 '키 작은 꼬마 이야기' 가요차트서 선전
☞['이산' 맛보기]이서진 "임자 있는 몸...여배우들에 잘해줘도 걱정 없어"
☞탁재훈 "4년간 슬럼프...고민 많았죠"
☞장윤정, 데뷔 4년 만에 단독 추석 특집쇼 연다
☞'트랜스포머' 무삭제판으로 다시 만난다...아이맥스 버전으로 재상영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