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윤아 "설경구와 한작품 출연? 앞으론 없을 것"(인터뷰②)

  • 등록 2009-12-05 오후 5:08:42

    수정 2009-12-05 오후 8:43:08

▲ 송윤아

[이데일리 SPN 최은영기자] 배우 송윤아가 남편 설경구와 같은 작품에 출연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송윤아는 최근 이데일리SPN과의 인터뷰에서 설경구와 한 작품에 출연할 생각이 있느냐는 물음에 "아니요"라며 "그 같은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윤아와 설경구의 만남은 영화로 시작돼, 영화로 꽃을 피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2002년 개봉한 영화 '광복절 특사'에 함께 출연하며 처음 만났고 2006년 개봉작 '사랑을 놓치다'에서 주인공으로 또 다시 호흡을 맞추며 친분을 쌓은 게 결혼에 이르는 결정적인 계기가 됐다.

'사랑을 놓치다'에서 두 사람은 서로 좋아하는 마음은 있지만 속내를 드러내는데 주저했던 대학시절 친구 우재와 연수 역으로 각각 출연했다. 이들이 10년 만에 우연히 재회하는 장면이 당시 영화의 결말이었는데 지난 5월 두 사람의 결혼은 영화의 마지막 그후, 우재와 연수의 관계가 발전한 것을 연상케 해 더욱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송윤아의 말에 따르면 두 사람은 작품연은 지난 5월 '결혼'과 함께 끝이 난 셈이다. 실제 연인 혹은 부부가 한 작품에 출연할 경우 캐릭터에 대한 관객의 몰입도는 크게 떨어질 수밖에 없고 이같은 점을 우려한 때문으로 보인다. 더불어 공과 사는 확실히 하겠다는 뜻으로도 풀이된다.

송윤아는 최근 개봉한 영화 '시크릿'에 이어 오는 1월7일 자신이 주연한 또 한 편의 영화 '웨딩드레스'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설경구 주연의 '용서는 없다'가 올 12월31일에서 내년 1월7일로 개봉일을 늦추며 부부간 스크린 경쟁을 피할 수 없게 된 점이 무엇보다 이채롭다.

송윤아는 남편 설경구와의 흥행 경쟁에 대해 묻자 곤란하다는 듯 웃으며 "생각해본 적이 없다"고 대답을 피했다. 지난 2일 '용서는 없다' 제작발표회에서 설경구가 같은 질문에 "특별히 경쟁 의식은 없지만 '웨딩드레스'에 출연한 김향기 양을 우연히 만나 '용서는 없다'고 말해줬다"고 답한 것과 미묘한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다.

송윤아가 실제처럼 아내, 엄마 연기에 도전해 화제를 모으는 영화 '시크릿'은 지난 3일 개봉해 이틀간 12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 '2012'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2위에 오르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사진=한대욱기자)

▶ 관련기사 ◀
☞송윤아 "아내에서 엄마로…본능적인 끌림이랄까?"(인터뷰①)
☞설경구, 송윤아와 흥행경쟁 '봐주기란 없다"
☞겨울 극장가 2色 배우 열전
☞차승원 "김다울 죽음 안타까워, 모델은 외로운 직업"
☞'세븐데이즈' '시크릿' 다음은? 윤 감독 "친구·지구 구할 것"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