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랖뉴스]서태지, '8월1일' 게릴라콘서트와 '개기일식'의 상관관계는?

  • 등록 2008-07-28 오후 4:53:48

    수정 2008-07-28 오후 4:55:46

▲ 가수 서태지

[편집자 주]오지랖뉴스'는 특종을 '지양'합니다.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뉴스가 아님은 물론 중요한 뉴스가치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오지랖뉴스'는 연예계 전반의 사소한 발견이 목적이며,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들을 오지랖 넓게 더듬어 봄으로써 스타, 그리고 연예가 동향을 보다 꼼꼼하게 챙겨 보자는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오는 8월 1일 가수 서태지가 삼성동 코엑스에서 게릴라 콘서트를 연다는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팬들이 공연 날짜의 의미를 분석하며 공연 시간대를 예상하고 나서 화제다.

서태지컴퍼니 측은 8월 1일 게릴라 콘서트 여부에 대해 아직 아무 것도 밝힐 수 없다고 말을 아끼고 있지만 지난 27일 한 팬이 강남역 부근에서 '20080801 코엑스’란 홍보성 스티커를 발견하는 등 이날 공연 사실은 거의 기정 사실화 되고 있는 분위기다.

그렇다면 서태지는 왜 8월 6일 MBC 스페셜 방송을 앞두고 1일 게릴라 콘서트를 여는 것일까?

서태지의 팬들은 최근 공개된 싱글 앨범 속 디자인과 오는 1일의 기상 현상을 비교해 가며 그 의미를 찾고 있다.

서태지의 8집 싱글 앨범 커버에는 태아를 둘러싸고 있는 큰 원에 좌우로 두 개의 작은 원이 그려져 있으며, 그 중 왼쪽 원 속에는 또 하나의 작은 원이 일직선 상으로 그려져 있다.

이를 본 서태지 팬들은 이 디자인이 각각 태양과 지구 그리고 달을 의미한다며 부분일식이 있는 오는 8월 1일을 게릴라 콘서트의 날로 잡은 것으로 추정했다.

실제로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8월 1일은 오후 7시 18분부터 7시 40분까지 22분간 달이 태양의 일부를 가리는 부분 일식이 진행된다. 이에 팬들은 이날 부분일식이 일어나는 오후 7시와 8시 사이를 게릴라 콘서트 시간으로 추측했다.

이는 서태지가 항상 새 앨범의 재킷 디자인과 일련의 티저물에 새 앨범 음악과 활동에 대한 암시를 넣어온 것을 감안하면 비교적 설득력이 높은 설명이라 볼 수 있다.

이번 앨범의 경우 코엑스에 설치된 UFO 모형에는 실제로 충남 보령의 미스터리 서클의 문양이 새겨져 있다. 또 서태지의 컴백 티저 동영상에는 ‘당신은 진실과 저짓을 볼 수 있는가(Do You See The Lie?, Do You See The Truth?)’라는 질문이 담겨 있으며 서태지의 컴백 무대인 ETPFEST 2008 공식 홈페이지는 이에 대한 답을 의미하듯 ‘답은 여기 있다(The Answer is Here)’라는 문구가 미스터리하지만 유기적으로 연관되어 있었다.

서태지 컴퍼니 측은 최근 이런 서태지의 컴백 마케팅에 대해 "서태지가 음악적 관련 메시지로 팬들과 게임을 하듯 유기적으로 즐기길 원하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전한 바 있다.

또 8월 1일이 설득력을 얻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이날이 서태지가 지난 7월 코엑스에 설치한 UFO 조형물이 철거되는 날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지난 7월께 현장에서 기자와 만난 한 사설 경호원의 말에 따르면 이 조형물은 8월 1일 철거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이에 서태지는 개기일식과 조형물 철거날을 맞아 오는 8월 1일을 게릴라 콘서트의 날로 잡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28일 이준기와 극비리에 지방 야외촬영을 가진 서태지는 이날 촬영분이 방영되는 6일 MBC 스페셜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 서태지 8집 싱글 앨범 자켓

▶ 관련기사 ◀
☞서태지-이준기, 오늘(28) 서해안서 극비리 조우...'철통경호' 지켜질까
☞서태지, ETPFEST 최종 라인업 '확정'...韓美日 정상 뮤지션 '총출동'
☞'데뷔 16년' 서태지, 음원유출 사고 한번도 없었던 이유
☞[VOD]연예매거진 '오지랖 늬우스', 태양의 숨겨진 과거는?
☞[오지랖뉴스]'식객' 성찬식품에 전화해보니...'아리따운 여자 목소리'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