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새 앨범서 적(?)과의 동침...'표절시비' 日 '다이시 댄스'와 공동작업

  • 등록 2008-05-19 오후 3:31:49

    수정 2008-05-19 오후 3:32:47

▲ 오는 7월 새 미니앨범을 들고 컴백하는 인기그룹 '빅뱅'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인기그룹 빅뱅이 표절시비가 일었던 일본의 유명 DJ 다이시 댄스와 새 앨범을 함께 진행 중인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빅뱅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대표는 19일 오후 소속사 홈페이지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전했다.

양 대표는 “’거짓말’과 ‘마지막 인사’의 반응이 좋아 다음 앨범을 준비하는데 있어 무척이나 부담스러웠다”고 새 앨범 준비 소감을 전한 뒤 “새 미니앨범에는 빅뱅과 표절 시비가 일었던 다이시 댄스와 권지용이 함께 작업한 2곡이 실릴 예정”이라는 사실을 깜짝 공개했다.

다이시 댄스는 빅뱅의 ‘바보’가 그가 작곡한 ‘피아노’를 표절했다는 논란을 빚으며 한국에 널리 알려진 바 있다.

양 대표는 “국내 작곡가들과 달리 미국의 경우에는 반주를 만드는 사람과 멜로디를 만드는 사람이 따로 구분되어 있거나 또는 여러 명이 팀을 이루어 작업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런 작업 방식의 장점은 서로가 잘하는 것을 담당하면서 좋은 곡이 나올 확률이 많고 여러모로 효율이 높아진다는 점에서 다이시 댄스와 빅뱅이 공동 작업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양대표의 말에 따르면 이 공동 작업에서 권지용은 멜로디와 랩을 맡고, 다이시 댄스는 반주를 맡아 곡 작업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양 대표는 “다이시 댄스와 지용이의 결합은 매우 환상적인 조합인 것 같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많이 기대해도 좋다”고 둘의 작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다이시 댄스와의 합작곡이 실려있는 빅뱅의 새 미니앨범은 오는 7월 중순 경 발매된다.


▶ 관련기사 ◀
☞'빅뱅' 태양 솔로앨범 22일 발매 결정
☞빅뱅 음반시장서도 '돌풍'...한터차트 연간음반판매순위 1,2위 동시 석권
☞'소나기' 출연 '빅뱅' 승리, 日 뮤지컬 무대 '러브콜'
☞빅뱅 탑-신민아 열애설에 네티즌 '거짓말'
☞빅뱅, 태국서 거침없는 인기과시...팬사인회 5000여 인파 몰려 '성황'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