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과 CG 탁월"…이효리 뮤비도 '블록버스터급'

  • 등록 2010-04-12 오후 4:15:03

    수정 2010-04-12 오후 4:46:54

▲ 이효리 4집 '치티치티 뱅뱅' MV


[이데일리 SPN 양승준 기자] 스케일과 CG가 탁월했다. 이효리의 4집(H-Logic) 타이틀곡 '치티치티 뱅뱅'(Chitty Chitty Bang Bang)은 블록버스터급 영화를 방불케 할 정도로 화려한 영상미와 규모를 자랑했다.

이효리 소속사 엠넷미디어는 12일 오후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 '치티치티 뱅뱅' 뮤직비디오 완결편을 전격 공개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SF영화를 연상케 하는 스토리였다. 이효리는 서울에 불시착한 UFO를 타고 온 외계인으로 변신해 눈길을 끌었다. CG를 활용해 외계인에서 이효리로 변하는 영상도 무리없이 표현했다. UFO구조물과 자동차 폭발신 등은 자연스럽게 CG처리돼 화려한 영상미를 자랑했다.

이효리는 뮤직비디오에서 여전사로 변신해 곡의 강렬함을 살렸다. 가사 속 '너의 말이 그냥 나는 웃긴다. 누구보다 나를 더 믿는걸. 그냥 나를 지켜봐. 사실 너도 나를 알잖아. 나의 무대가 두렵잖아' 같은 당당한 여성상을 표현하기 위해 이효리는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외계의 생명체로 그려져 카리스마를 뽐냈다.

또 여러 벌의 의상으로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뽐내기도 했다. 이효리는 금발 쇼트커트에 수영복을 연상케하는 원피스로 팜므파탈의 이미지를, 파란색 트레이닝복에 노란 모피 코트를 활용해 '힙합걸'의 모습을 어필했다.
 
네티즌의 반응도 뜨거웠다. 이날 이효리의 뮤직비디오를 접한 네티즌은 각종 인터넷 게시판에 "다른 가수와 차별화된 스케일이 느껴진다", "영상미가 뛰어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주로 내놨다.

뮤직비디오에 앞서 같은날 공개된 '치티치티 뱅뱅'은 트렌디하지 않은 강렬한 비트가 인상적인 힙합 댄스곡이다. 인트로부터 강한 드럼 비트가 작렬해 곡을 흥겹게 이끄는 것이 특징. 이효리의 스타카토식 랩과 힘 넘치는 비트 그리고 강렬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곡의 클라이막스도 확실했다.

이효리가 4집 수록곡 중 유일하게 작사에 참여한 '치티치티 뱅뱅'은 신인 작곡가 라이언 전(Ryan Jhun)의 작품이다. 사우스 힙합을 기반으로 리듬파트를 직접 연주해 만들어낸 '리얼 사운드'(Real Sound)라는 새로운 음악적 코드로 기존 일렉트로닉 음악가 차별화를 꾀했다는 게 이효리 측의 설명. '치티치티 뱅뱅'은 자동차 크락션 소리를 나타내는 영어식 표현이다.

"이번 앨범은 정말 제가 좋아하고 하고 싶었던 음악으로 꽉 채웠다"는 그녀의 음악적인 욕심이 다시 한 번' 텐미닛'·'유고걸' 신화를 이을 수 있을지 음악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효리의 4집 음반은 오는 13일 발매된다.


▶ 관련기사 ◀
☞베일벗은 효리 '치티치티 뱅뱅'···"파워풀!"
☞'음원 유출' 이효리, 4집 전곡 오늘(12일) 전격 공개
☞이효리 4집 수록곡 불법 유출 '파문'…"법적 조치 고려"
☞"치명적인 강렬함"…효리 '치티치티 뱅뱅' 티저 공개
☞이효리, `치티치티 뱅뱅` 티저 오늘(9일) 오후 3시 공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