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기영 MBC 사장, "'뉴스데스크' 모니터할 때 감회 새롭다"

  • 등록 2008-03-18 오후 5:16:31

    수정 2008-03-18 오후 5:20:39

▲ 엄기영 MBC 사장

[이데일리 SPN 김은구기자] “‘뉴스데스크’를 모니터하고 있으면 감회가 새롭습니다.”

13년 여간 지켜온 ‘뉴스데스크’ 앵커석을 떠나 MBC 사장에 취임한 엄기영 신임사장은 “예전에는 상상도 못했던 일”이라며 자리에 맞춰 변한 상황을 설명했다.

그렇다고 변화가 편함을 가져온 것은 아니다. “과거에는 오후 9시 ‘뉴스데스크’ 방송 시간에 맞춰 잠을 자고 씻는 등 생활을 했고 앵커석에 앉을 때만 긴장을 하면 됐는데 이제는 하루 종일 긴장을 한 채 살고 있다”는 엄기영 사장의 말에서는 편안함이 아닌 부담이 묻어났다.

그만큼 격변하는 미디어 세상에서 MBC를 이끌어야 하는 엄기영 사장에게 지어진 짐이 무겁다는 뜻도 된다.

엄기영 사장은 18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엄기영 사장은 공영방송으로서 MBC의 위상 정립이 우선적인 숙제라고 밝혔다.

시청률이 곧 그 방송사의 경쟁력을 대변하는 시대에서 공영방송을 표방하면서도 수신료가 아닌, 광고 등 자체 수입에 의존해야 하는 MBC에서 공영방송의 위상을 정립하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엄기영 사장도 “MBC는 공영방송으로서 공익성과 시청률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면서도 “그러나 공익성에 더 포커스를 맞춰야 한다. 방송 내용에도 공익성이 표출되도록 공익성을 대폭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엄기영 사장은 MBC 경영과 관련해서는 “중장기 계획과 경영진단을 통해 내부 프로세스 개선 및 조직과 인사 개편을 단행하겠다. 또 항상 논란이 돼 온 비정규직 문제도 전향적으로 검토하고 합당한 요구는 받아들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 관련기사 ◀
☞[포토]엄기영 신임사장 '기자들 질문 어렵네~'
☞[포토]엄기영 신임사장 "MBC의 르네상스 이뤄내겠다"
☞[포토]엄기영 신임사장, '발전하는 MBC 기대해주세요'
☞[포토]엄기영 MBC 신임사장 '와인 한 잔 하면서 이야기해요'
☞엄기영 MBC 사장 "신뢰와 존경받는 MBC 꿈꾼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