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컴백 'D-6', 새 음반 '백 투 더 베이직' 미리보기

  • 등록 2010-04-01 오전 11:21:02

    수정 2010-04-01 오후 12:08:01

▲ 오는 7일 스페셜 음반 '백 투 더 베이직'을 발표하는 비

[이데일리 SPN 박미애 기자] 가수 비의 스페셜 앨범 '백 투 더 베이직'(Back To The Basic)의 발매일이 오는 7일로 연기됐다. 하지만 지난달 30일 선공개 된 타이틀곡 '널 붙잡을 노래'는 공개되자마자 각종 음원차트를 석권하며 인기몰이 중이고 새 음반에 대한 기대치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번 음반에는 '널 붙잡을 노래'를 비롯해 '힙 송'(Hip Song) '원'(One) '똑같아'(Same) 그리고 타이틀곡의 영어 버전인 '러브 송'(Love Song) 등 총 다섯 곡이 실렸다.

'널 붙잡을 노래'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비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발라드를 타이틀곡으로 내세워 화제가 된 곡이다. 비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피아노 선율과 어우러져 애절함을 더하며, 후렴구에서 현악과 기타 선율로 스케일이 커지는데 이 부분의 퍼포먼스를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

'힙 송'은 긴 속눈썹, 웨이브 단발머리로 파격 변신한 비의 1차 티저 영상에 삽입됐던 곡이다. 느리지만 강렬한 비트가 그루브를 자극하며, 신스를 베이스로 브라스 세션이 임팩트 있게 더해져 웅장한 느낌을 더한다. 타이틀곡이 댄스였다면 '힙 송'이 되지 않았을까. 이 곡도 비가 작사·작곡한 것으로 전해졌다.

'원'과 '똑같아'는 정규 5집에 실린 '프레시 우먼'(Fresh Women) '내 여자' '유'(You) 등을 작곡한 김태완(a.k.a. C-Luv)의 작품. '원'은 한국에서 좀처럼 듣기 힘든 슬로우잼 스타일의 R&B곡이며 '똑같아' 또한 미국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R&B곡이다. 특히 '똑같아'는 미국 R&B 가수로부터 사용 제의를 받았던 것으로 알려져 눈길이 쏠린다.

끝으로 5번 트랙의 '러브 송'은 '널 붙잡을 노래'의 영어 버전이다. 비는 지난 8년간 변함 없이 자신을 사랑해주고 지지해준 팬들을 위한 선물로 이번 음반을 준비했다. 그런 의미에서 '러브 송'은 국외 팬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백 투 더 베이직'은 비의 한결같은 마음가짐을 노래한 음반이다. 지난 8년간 무대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노력으로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가수' 비가 이번 음반에서 어떤 노래와 퍼포먼스를 펼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타이틀곡 '널 붙잡을 노래' 뮤직비디오에서 호흡을 맞춘 비와 한예슬.

▶ 관련기사 ◀
☞비 발라드 타이틀곡…"기대 이상·퍼포먼스 기대돼"
☞비, 컴백 무대 연기…천안함 침몰 사고로 음악프로 결방
☞"짧지만 강하다"…비 발라드곡 티저 공개
☞비 측, "발라드 타이틀곡 결정 만장일치"
☞'컴백' 비, 타이틀곡 댄스 아닌 발라드 '파격'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박결, 손 무슨 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