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를 연기하다②]"테리우스 강민을 기억하십니까?"...스타캐릭터 계보

  • 등록 2008-03-12 오후 1:07:06

    수정 2008-03-12 오후 4:03:33

▲ 드라마 속 스타 역을 맡은 배우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MBC '별은 내가슴에' 안재욱, SBS '온 에어' 김하늘, KBS 2TV '풀하우스' 비, KBS 2TV '미안한다 사랑한다' 정경호, SBS '사랑과 야망' 한고은, MBC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 정준호.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TV에서는 지금 ‘스타’가 주목 받고 있다.
 
스타가 주목받은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지만 요즘 경향은 좀 다르다. 배우들이 드라마에서 스타를 연기하고 있는 것이다.
 
배우 김하늘이 극중 스타 연예인으로 출연해 드라마 제작과 관련된 방송가 이야기를 그려가고 있는 SBS ‘온에어’와 연기자 정준호가 드라마에서 현직과 같은 영화배우로 출연해 최진실과의 로맨스를 그리는 MBC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이 그것이다.
 
MBC 드라마넷 '전처가 옆방에 산다'에서 오정해는 과거 아이들 스타였던, 도도한 나미녀 역으로 출연했다.  

드라마에서 극중 인물로 스타를 다뤄온 것은 비단 최근 일만은 아니다. 조금 멀리 거슬러 올라가면 지난 1960년대에 방영됐던 김수현 작가의 ‘사랑과 야망’의 극중 미자 역의 차화연이 그랬고, 1997년 방송된 MBC '별은 내 가슴에'의 안재욱도 드라마 속 스타의 계보를 이었다.
 
특히 안재욱은 '별은 내 가슴에'에서 '완벽남'이라 할 수 있는 백마 탄 왕자 캐릭터로 오른쪽 눈을 덮은 헤어스타일로 소녀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다.

KBS 2TV ‘풀하우스’의 비(정지훈)와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정경호, MBC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의 정준호는 스타들의 카리스마 속에 가려진 순수함과 천진난만함을 잘 살려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드라마 ‘풀 하우스’에서 아시아 최고의 영화 배우 이영재 역을 맡은 비는 극중 계약커플로 나오는 한지은(송혜교 분) 앞에서 ‘곰 세마리’ 노래를 부르며 여자 친구의 화를 풀어주는 귀여운 스타로 나와 많은 여성팬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또 이영재는 한지은에 머리가 나쁘다는 뜻으로 ‘조류’ 라는 코믹한 유행어를 남발하기도 하는 입담꾼으로 그려지기도 했다.

폐인드라마로 인기몰이를 하며 매니아 드라마로 자리잡은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정경호는 톱가수로 나오지만 카리스마 보단 시쳇말로 ‘귀여운 꼴통’의 모습을 많이 보여줬다.

정경호가 연기한 극중 최윤은 만화 ‘초밥왕’을 보다 그에 꽂혀 방송 스케줄을 다 펑크 내고 초밥왕이 되겠다고 횟집으로 떠나는 식의 치기 어린 모습을 잘 살려냈다.

최근 방송을 시작한 ‘내 생애 마지막 스켄들’의 정준호도 이와 비슷한 캐릭터로 그려질 예정이다. 극중 정준호는 대외적으로는 카리스마와 우수를 겸비한 로맨틱 가이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나이에 맞지 앉는 어리광쟁이에 수다쟁이다. 스캔들 메이커로 항상 주변에 여자가 끊이지 않지만 자신의 허술한 성격 때문에 여자 친구와의 교제를 스스로 정리하는 소심한 스타가 정준호가 연기하는 송재빈이다.

또 지난 2006년 종영된 리메이크 드라마 SBS ‘사랑과 야망’의 한고은과 ‘온 에어’의 김하늘은 도도함이 넘치다 못해 가끔 히스테리를 부리기까지 하는 일부 자기 중심적인 스타의 모습을 보여준다.

‘사랑과 야망’에서의 한고은은 절망스러운 삶의 조건을 버리고 서울로 떠나 우연히 영화배우의 길에 접어드는 극 중 미자역을 맡았다. 한고은은 너무나 자기 중심적이어서 주위 가족들과 소원하게 되며 심지어 알코올 중독까지 빠지게 되는 히스테리형 스타의 모습을 잘 소화해 호평을 받았다.

현재 방송중인 ‘온 에어’의 김하늘은 도도하고 자존심 강하며 늘 제멋대로인 극중 오승아라는 톱 여배우 역을 맡아 자기 중심적인 스타의 일면을 솔직하게 그릴 예정이다.

▶ 관련기사 ◀
☞[스타, ★를 연기하다⑥]드라마 속 스타, 실제는?..닮은점VS다른점
☞[스타, ★를 연기하다⑤]'보디가드' '복면달호'...영화 속 스타는 어떤 모습?
☞[스타, ★를 연기하다④]바늘 가는데 실 간다...'매니저'로 뜬 스타들
☞[스타, ★를 연기하다③]드라마 속 스타 성적표...안재욱과 비 'A+'
☞[스타, ★를 연기하다①]드라마 영화 속 '스타 캐릭터'가 넘쳐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유현주 '내 실력 봤지?'
  • "폐 끼쳐 죄송"
  • 탕웨이, 무슨 일
  • 아슬아슬 의상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