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N 인물탐구②]구준표 피플맵...주변인들이 본 이민호는?

  • 등록 2009-02-17 오후 2:31:37

    수정 2009-02-17 오후 5:53:48

▲ 이민호 공식 홈페이지


[이데일리 SPN 박미애기자] 그 사람의 캐릭터를 파악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주변인들을 살펴보는 것이 있다. 이중에는 이민호와 가장 가깝다고 할 수 있는 가족도 있고 ‘꽃보다 남자’를 촬영하면서 맺은 인연들도 있다. 이민호를 가까이에서 지켜본 주변인들을 통해, 많은 이들이 알고 싶어 하고, 궁금해 하는 구준표의 실제 모습을 살펴봤다.

◇‘꽃보다 남자’ 연출자 전기상 PD

“왜 이런 친구가 아직도 스타가 되지 않았을까.”

전 PD는 ‘꽃보다 남자’를 통해 이민호를 처음 알았다. 전 PD 역시 이민호를 보자마자 퍼뜩 든 생각은 키가 훤칠한 미남이라는 것. 그리고 ‘왜 아직도 스타가 되지 않았을까’라는 의문이 들었다고 한다.

그러면서 전 PD는 자신에게 신인을 키워볼 또 한 번의 기회가 왔다고 생각했다. 그는 이민호를 스타로 만들어보겠다고 마음먹었고 그의 계산은 적중했다.
 
전 PD는 타고난 외모 및 신체조건에 이민호가 보여준 성실함과 뛰어난 감성이 오늘날 그를 스타로 만들었다고 확신했다.

◇스타우스엔터테인먼트 한수한 이사

“참 낙천적인 친구라고 생각했다.”

한 이사가 이민호를 처음 만난 건 그가 고등학교 2,3학년 무렵이다. 당시만 해도 같은 회사는 아니었지만 첫 만남을 잊을 수 없었다고 했다.

한 이사는 당시 현 소속사 대표와 약속이 있어 사무실을 찾았는데 그때 사무실 소파에서 대(大)자로 뻗어 자고 있는 이민호를 발견했다.

한 이사는 그 모습을 회상하며 “누가 오든 말든 신경 쓰지 않고 곤히 자고 있는 이민호를 보면서 참 재미있는 친구라고 생각했다”며 “이후에 몇 번 더 만나면서 알고 보니 정말 낙천적인 성격의 소유자더라”면서 웃었다.

한 이사가 이민호와 함께 일하게 된 건 근래의 일이지만 일적으로 도움을 주면서 이민호와는 오래 전부터 알고 지냈다. 그는 “이민호가 출연한 작품들이 조기종영되거나 시청률, 흥행에서 큰 성과를 내진 못했지만 또래들과 달리 조급해하지 않고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며 느긋하게 배우의 길을 가려 한다는 점에서 언젠가는 한 몫 할 거라는 굳은 믿음같은 게 있었다”고 말했다.

◇이민호 어머니

“눈물이 많은 아이였다.”

이민호의 어머니가 처음 자신의 아들이 연기자를 꿈꾸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중학교 때쯤이었다고 한다. 어머니는 아들이 공부를 더 열심히 해주길 바랐지만 초등학교 시절 축구에 빠지면서 공부는 그의 관심사 밖으로 밀려났다.

어머니도 아버지도 자식이 하고 싶은 일이라면 반대보다 존중해주는 분들이어서 이민호도 소신을 갖고 연기자의 길을 걸을 수 있었다.

어머니는 이민호가 겉으론 강한 척해도 사실은 눈물도 많고 여려서 험한 연기자의 길에 들어서는 것이 은근히 걱정스럽기도 했다.
 
그러나 ‘꽃보다 남자’의 전기상 PD를 비롯해 그동안 함께 한 제작진이 이민호의 뛰어난 감성을 칭찬하는 것을 보면 눈물이 많은 성격도 연기자로 입지를 다지는데 도움이 된 듯하다.

◇‘꽃보다 남자’ F4 김현중

“대만판 F4의 언승욱이 생각났다.”

이민호와 함께 F4로 출연하고 있는 윤지후 역의 김현중. 김현중은 이민호를 처음 만났을 때 대만판 ‘꽃보다 남자’ F4의 리더 언승욱이 생각났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민호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언승욱과 비교되며 외모상으로 닮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김현중은 이민호에 대해 “처음 만났을 때도 지금도 한결 같은 친구”라고 치켜세웠다.

▶ 관련기사 ◀
☞[SPN 인물탐구④]'F4의 절대지존' 이민호의 모든 것이 궁금해~!(40문40답)
☞[SPN 인물탐구③]이민호, 그가 말하는 '내 인생의 멘토'
☞[SPN 인물탐구①]'꽃남' 이민호, 거부할 수 없는 '완소 매력 4가지'
☞이민호, "이상형? 형광등처럼 피부가 하얀 여자가 좋아"(인터뷰②)
☞[최은영의 패셔니스타]블랙, 퍼...F4의 절대지존, '구준표 스타일' 완벽 해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