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30여명 이명박 지지선언, 일부 연예인 부인 논란 예상

  • 등록 2007-12-06 오후 1:27:01

    수정 2007-12-06 오후 7:20:09

▲ 이명박 후보 지지 선언 후 이 후보와 만난 연예인들(사진=김정욱 기자)



[이데일리 SPN 유숙기자] 30여명의 인기 연예인들이 17대 대선에 출마한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나서 논란이 되고 있다.

한국대중문화예술인복지회(이하 예술인복지회) 이경호 이사장 및 소속 연예인 15명은 6일 낮 12시10분 서울 여의도 한나라당 여의도당사에서 이명박 후보 지지 선언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경호 이사장 및 참석 연예인들은 기자회견에서 “이명박 후보는 (연예인 복지에) 가장 적극적이며 애정어린 지원 의사를 보여줬고, 우리(예술인복지회)는 내부의 민주적이고 투명한 논의과정을 거쳐 이명박 후보야 말로 대중문화 예술인들에 대한 지원을 통해 한류 발전, 대중문화 선진국의 위업을 달성할 유일한 대안이라고 결론짓게 됐다”는 지지 선언문을 낭독했다.

이경호 이사장은 선언문 낭독에 이어 “어느 정도 욕먹을 각오를 하고 이 자리에 선 것은 사실”이라며 “이 자리에 함께한 이들은 우리 대중문화 예술인 전체를 위해 자기를 희생하러 나온 것이다. 오해가 없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박상규, 이덕화, 독고영재 등 중견 연예인들을 비롯해 김건모, 이훈, 이지훈, 김재원, 소유진, 김보성, 변우민, 정웅채, 김응석, 코리아나의 애숙, 성우 안지환 등이 참석했다.

연예인 복지회 측이 밝힌 이 후보 지지 동참 연예인은 김건모, 김민종, 김보성, 김선아, 김원희, 김유미, 김응석, 김재원, 박상규, 박선영, 배한성, 변우민, 성현아, 소유진, 신동엽, 안재욱, 안지환, 에릭, 유진, 윤다훈, 이경규, 이덕화, 이순재, 이지훈, 이창훈, 이훈, 이휘재, 전혜빈, 정선경, 정준호, 차태현, 최불암, 최수종, 한재석(가나다 순) 등이다.
 
김정은 박진희 홍경민은 이날 오전 지지를 철회했다.

기자회견에 앞서 탤런트 이덕화는 "오늘 모든 동참 연예인이 자리를 함께 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며 "개인사정으로 참석지 못하는 등 이유가 많지만 설명을 생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명단에 오른 연예인 중 일부는 자신의 이름이 거론된 것에 대해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한 연예인 측은 “생활이 어려운 연예인들의 복지를 위한 일이라고 들었을 뿐 정치와 관련된 일인줄 전혀 몰랐다”면서 “연예인 당사자에 확인하니 (이 후보 지지를 동의하는지에 대한) 연락조차 받지 못했다고 한다. 연예인복지회를 통해 ‘따사모’ 활동을 한 연예인들을 (동의 절차 없이) 명단에 포함시킨 것 같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포토]이명박 후보, 대선 13일 앞두고 연예인 지지 얻어
☞[포토]이경호 이사장, '참석 예정자 중 몇분은 마음이 바뀌셨답니다~'
☞[포토]이덕화, '이 사람들이 저와 뜻을 함께 할 사람들입니다~'
☞[포토] 이덕화 등 연예인 30인, '우리는 이 후보를 지지합니다~'
☞정동영 이명박 대선후보 "불법다운로드 차기정부에서 근절" 한목소리

 
▶ 주요기사 ◀
☞'태사기' 대본과 다른 결말 논란... 방송시간 위해 '열린 결말' 선택
☞인순이, '눈물의 특강'...'차별의 벽' 극복한 힘은 '오기'와 '자신감'
☞배용준, 500여 팬들 신문 '응원광고'에 큰 감동
☞대선후보 TV 합동토론회, SBS만 왕따
☞안성기-인순이, 국민이 뽑은 '청렴 연예인' 1위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