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워' 3,40대 부모 관객에 인기

  • 등록 2007-07-25 오전 10:26:01

    수정 2007-07-25 오전 11:57:46

▲ 영화 '디 워'


[이데일리 SPN 유숙기자] 심형래 감독의 ‘디 워’가 3, 40대 부모관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영화전문사이트 맥스무비에 따르면 ‘디 워’를 예매한 관객 중 3, 40대 관객이 74%를 차지해 타연령층 예매율보다 2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1인당 예매량은 3.2매로 자녀를 동반한 부모 관객들이 주로 예매를 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빠 관객들의 반응이 폭발적인 편이다. 맥스무비의 김형호 웹사업실장은 "부모 중에서도 특히 아빠 관객들이 ‘디 워’를 챙기는 모습이다"면서 "‘디 워’는 30,40대 관객 중에서도 남성점유율이 높다. 이들은 '아빠' 관객으로 추정된다. 이처럼 '아빠' 관객들이 챙기는 현상은 외화흥행최고기록을 세운 ‘트랜스포머’에서도 보인 바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디 워’는 지난 해 7월 개봉해 한국 영화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운 ‘괴물’의 30대 관객 점유율(38%)과 동일한 수치를 보여 흥행 결과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관련기사 ◀
☞[한국영화, 하반기엔...]'디 워' 구세주 아니면 찻잔속 태풍?
☞'디 워'...완성도 높은 CG, 하지만 이야기 흡입력은 아쉬움
☞'디 워' 日서 500개관 개봉...심형래 감독 시사회서 밝혀
☞'디 워' 美스태프 "심형래 감독 이야기 할리우드 최신 화제"
☞"'디 워'의 이무기, 슈렉 캐릭터보다 낫다"...美 관계자 극찬

 
▶ 주요기사 ◀
☞[포토에세이]주연만 11명...진땀 흘린 '슈주' 영화
☞서인영, 카메오 출연 정중히 고사...연기는 나중에
☞임창정, '러브레터' 출연에 가족 총출동?
☞'디 워' 3,40대 부모 관객에 인기
☞클래지콰이 호란 패션 모델 변신, 광고 촬영 나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박결, 손 무슨 일?
  • 승자는 누구?
  • 사실은 인형?
  • 한라장사의 포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