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소리바다 전략적 제휴, 온라인 음원 유통시장 다변화 모색

  • 등록 2007-11-28 오후 12:56:02

    수정 2007-11-28 오후 12:57:37

▲ 소리바다 양정환 대표(왼쪽)와 SM엔터테인먼트 김영민 대표



[이데일리 SPN 유숙기자] 국내 굴지의 엔터테인먼트사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국내 온라인 음원유통사 소리바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온라인 음원 유통 시장의 다변화를 모색하겠다고 나섰다.

SM과 소리바다는 28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제휴 체결식과 기자회견을 갖고 향후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제휴 계약의 구체적 분야는 소리바다 P2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공동사업, 웹2.0 기반의 개인화 음악서비스 사업,  해외 유무선 온라인 서비스 사업과 UCC/동영상 사업 등이다.



SM의 김영민 대표는 “음악 소비자도 즐겁고 제작사도 투자한 만큼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시장을 고민해왔고 소리바다와 음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과정에서 사업적 제휴 가능성을 찾았다”고 제휴 배경을 밝혔다.

김영민 대표는 이어 “소리바다와 SM의 전략적 제휴로 현재의 독점적이고 수직적인 콘텐츠 다운로드 방식을 분산시키고 소비자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한다”며 “이동통신사와 음원공급자 사이 수익배분 문제는 이번 제휴와 근본적으로는 연관이 없으나 이로 인해 향후 공정하고 합리적 수익 배분이 있다면 좋은 일”이라고 덧붙였다.

소리바다의 양정환 대표는 “소리바다는 해외 진출에 관심이 높고 SM은 한류라는 타이틀로 가장 성공적으로 해외 진출한 음반제작사이기 때문에 제휴를 맺게 됐다”며 “광고를 통한 콘텐츠 무료 제공이나 UCC 등 여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영민 대표는 “플랫폼 사업자(서비스 사업자)와 콘텐츠 사업자가 협력해 소비자에 전달되는 가격, 패키지, 즐거움에 더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 관련기사 ◀
☞SM 이수만 회장, 글로벌 프론티어상 수상..."대중문화 사업의 리더가 목표"
☞[PIFF 2007]SM엔터, ‘스바루’ 실사영화 주연 캐스팅 참여
☞[PIFF 피플]이수만 고아라 이연희 윤다훈, '우리는 SM 가족'
☞'불공정 계약' SM 공식 입장 밝혀 "공정위 요구 따라 합리적 대안 제시"

 
▶ 주요기사 ◀
☞시상식엔 없고 대선후보 정책간담회에만 있는 가수들
☞'제2의 X맨은 언제쯤'...SBS 예능프로 시청률 고전, '맥 못추네~'
☞'식객' 250만 관객 동원...비수기 정면돌파, 흥행의 의미
☞송승헌 안방극장 복귀 또다시 오리무중
☞김지호, 차량 반파 아찔한 교통사고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깜짝 놀란 눈…뭘 봤길래?
  • "내가 몸짱"
  • 내가 구해줄게
  • 한국 3대 도둑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