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뿔났다'VS'천하일색 박정금', 주말드라마 새로운 빅뱅

  • 등록 2008-02-02 오전 11:32:17

    수정 2008-02-02 오후 3:38:05

▲ 새 주말드라마 MBC '천하일색 박정금'의 배종옥, 손창민(왼쪽)과 KBS 2TV '엄마가 뿔났다'의 김지유, 강부자


[이데일리 SPN 김은구기자] 주말 저녁, 새로운 빅뱅이 시작된다.

2일부터 MBC는 ‘천하일색 박정금’, KBS 2TV는 ‘엄마가 뿔났다’를 새 주말드라마로 선보이며 시청률 경쟁에 돌입한다.

주말드라마는 한동안 ‘소문난 칠공주’, ‘행복한 여자’, ‘며느리 전성시대’ 등의 연이은 인기로 KBS 2TV가 경쟁에서 절대 우위를 점해왔다. 그러나 새로 시작되는 경쟁은 뚜껑을 열기 전까지 판도를 예측하기 어렵다.

때문에 KBS 2TV는 ‘며느리 전성시대’가 지난 1월20일 종영된 뒤 26일에는 ‘며느리 전성시대 스페셜’, 27일에는 ‘특집 KBS 신화는 계속된다-엄마가 뿔났다’를 방송하며 차기드라마의 방송 시작 시점을 MBC와 맞추려는 편성전략까지 펼쳤다.

두 드라마는 출연진부터 만만치 않다. ‘엄마가 뿔났다’는 이순재와 백일섭, 김혜자, 강부자, 김용건 등 쟁쟁한 고참 연기자들이 이끌고 신은경, 김정현, 김나운, 이유리 등 탄탄한 연기력을 지닌 배우들이 뒤를 받친다. 또 학력문제로 논란의 중심에 섰던 장미희, 이천수와 사귀다 결별한 미스코리아 출신 김지유도 이 드라마를 통해 복귀한다.

‘천하일색 박정금’은 여자 주인공에 배종옥이 출연하는 것을 비롯해 손창민, 김민종, 한고은 등 스타로 군림했던 배우들이 대거 주연을 맡았다. 특히 데뷔 후 첫 액션연기에 도전하는 배종옥의 변신이 관심을 끈다. 여기에 박준규, 나문희, 박근형, 이혜숙도 힘을 보탠다.

‘천하일색 박정금’은 남편의 외도로 이혼을 하고 그 과정에서 아들까지 잃어버린 아픔을 갖고 있지만 늘 밝고 명랑한 모습만 보여주는 강력계 형사 박정금이 희망과 사랑을 찾아가고 가족과 화해하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려갈 드라마다.

이에 맞서는 ‘엄마가 뿔났다’는 고지식하지만 평생을 성실하게 살아온 아버지와 자식들이 잘되기를 기도하며 특별한 자기주장 없이 알뜰하게만 살아온 평범한 어머니, 시대에 걸맞게 자아와 개성이 뚜렷한 요즘 세대들로 구성된 한 가족을 중심으로 가족의 행복을 그려갈 예정이다.

두 드라마 모두 마음 따뜻해지는 가족 이야기를 표방하고 있으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유발할 수 있는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서 방송 후 시작될 시청률 경쟁 판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관련기사 ◀
☞아줌마VS엄마, 주말드라마 새 경쟁 승자는?
☞배종옥, '천하일색 박정금' 의미는 회춘?..첫 액션 오랜만의 타이틀롤
☞[포토]'천하일색 박정금', 많이 사랑해주세요~
☞김지유 "은퇴? 집에서 쉬었을 뿐...이제 다시 시작이다"
☞'엄마가 뿔났다' 제작발표회, 아픔 겪은 출연진 불참 '속빈 강정?'

▶ 주요기사 ◀
☞'비천무', "신선하다"VS"중국 3류 드라마 같다" 엇갈린 반응
☞'데스노트 L' 마츠야마 켄이치 "눈빛 강렬했던 류승범 인상적"
☞엄기영 고별 '뉴스데스크'VS음주 파문 '스포츠뉴스' 엇갈린 희비
☞김창완, 故 김창익 장례식서 눈물의 추도문..."막내야 잘 가라"
☞[VOD]'군입대' 하하의 마지막 인사 "여러분, 저 절대 죽지 않아요~"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