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생순' 스페셜⑤]흥행 맞춰 고3 신예 민지도 급부상

  • 등록 2008-01-23 오후 1:02:17

    수정 2008-01-23 오후 2:34:03

▲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에서 보람 역을 맡은 민지

[이데일리 SPN 김은구기자] 대부분의 흥행작에는 떠오르는 신예 스타가 있다.

개봉 2주 만에 손익분기점에 도달한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감독 임순례, 제작 MK픽처스)에도 주목받는 신예가 있다.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역대 최약체라는 평가에도 불구, 결승까지 올라가 전 세계를 감동시킨 명승부를 펼친 한국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팀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이 영화에서 대표팀의 영파워 보람 역을 맡은 민지가 그 주인공이다.

민지는 이 영화에서 대표팀의 신예 기대주로 대선배들에게도 언제나 자기 의사를 당당히 밝힐 만큼 주관이 뚜렷해 얄미워 보이기도 하는 중성적 캐릭터를 연기한다. 특히 영화 마지막 부분 덴마크와의 결승전에서는 선수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부상에도 불구 출전을 자청해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기도 한다. 주연급 배우들에 비해 출연분량이 적긴 하지만 자신을 관객들에게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는 연기를 선보인 것이다.

덕분에 민지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이 개봉 초기 흥행몰이를 시작하면서 인터넷 포털사이트 배우, 탤런트 검색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민지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출연 이전 한 이동통신사 영상전화 CF에서 순수하면서도 신비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눈물 소녀’로 이미 한차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 영화 데뷔작인 단편영화 ‘엘리스를 위하여’로 2006년 대한민국 청소년영화제 여우연기상을 수상,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민지는 이제 고교 3학년이지만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개봉 이후 주연급 출연제의를 잇따라 받고 있으며 차기작도 이미 확정한 상태다.
 
▲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에서 보람 역을 맡은 민지가 열연을 펼치고 있다.


▶ 관련기사 ◀
☞['우생순' 스페셜④]휴먼+스포츠+실화가 주는 감동
☞['우생순' 스페셜③]관객이 꼽은 ‘우생순’ 감동 포인트
☞['우생순' 스페셜②]'헝그리 정신'의 쾌거...보너스 잔치 눈앞
☞['우생순' 스페셜①]개봉 2주만에 손익분기점 '껑충'...한국영화 부활 선봉
☞['우생순' 스페셜⑥]심재명 대표 “한국영화 매너리즘 극복 계기 됐으면..."

 
▶ 주요기사 ◀
☞'SG워너비' 탈퇴 채동하, "지금 걱정은 대중의 오해와 편견"
☞엄기영 '뉴스데스크' 앵커, 앵커직 공식 사의표명...MBC 사장 도전
☞JYP 신인그룹 예비 멤버 13명 프로파일 공개
☞손태영, 실연의 아픔 연기로 옮긴 뮤비 공개 눈길
☞'브로크백 마운틴' 히스 레저, 뉴욕 자택서 숨진 채 발견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박결, 손 무슨 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